반응형

잔잔하오

📌   위치 : 서울 강서구 마곡서로 158 마곡센트럴타워II 2층

               마곡나루역에서 260m (도보 3분)

⌚   영업시간 : 월~토 17:30 - 02:00 (일 휴무)

🚗   주차 : 마곡센트럴타워 II 지하주차장

👨‍👩‍👧‍👦 추천 : 소규모 팀 회식, 소개팅2차, 데이트, 스포츠 중계 

 

10년이면 강산도 변한다지만, 특히 천지개벽 혹은 상전벽해라는 말이 가장 잘 어울리는 곳,

바로 마곡지구인데요. 마곡지구는 이미 LG를 비롯한 수많은 기업들이 입주 해있는데요.

마곡코엑스가 들어서면서 더 늘어날 것 같습니다.

구매력 있는 직장인들이 많다보니 마곡 맛집도 점점 많아지네요.

 

저는 금요일 퇴근 후 한잔을 위해 중식 스타일 요리주점 잔잔하오에 방문해 봤습니다.

 

마곡나루역 1번 출구에서 걸어서 3분, 마곡센트럴타워II 건물 2층이에요. 에스컬레이터 타고 올라와서 뒤돌면 바로 발견!

 

오~ 들어오자마자 중화권 식당 스타일로 꾸며진 인테리어가 눈에 들어옵니다. 특히 저 홍콩 뒷골목이 생각나는 네온사인 멋지네요. 무슨 뜻일까 생각하면서 한자사전을 좀 찾아봤더니, 盞(잔 잔)盞(잔 잔)嘏(클 하)悟(깨달을 오)네요? 


盞(잔 잔)盞(잔 잔)嘏(클 하)悟(깨달을 오)

잔과 잔을 부딪혀 나누면서, 큰 깨달음을 얻는다.   

이렇게 뇌피셜로 해석해 봅니다. 뭔가 멋있네요.

 

중화요리 주점답게 중식의 상징 짜사이와 주점의 상징 마카로니 과자가 기본안주로 나옵니다. 

오늘 한잔타임에 함께 할 술부터 보여드릴게요.

 

국수주(옛 이름), 국지주, 혹은 도원결의주 : 중국의 10대 명주로 꼽힌다.

 

중국 쓰촨 성에서 천년의 비법으로 만들고 있는 술입니다. 이름에서 삼국지의 냄새가 납니다.

세 가지 레이블이 있는데, 각각 '노란색병 : 유비', '빨간색병 : 관우', '검은색병 : 장비'가 그려져 있어요. 

맛과 가격은 같고, 랜덤으로 서빙해 주시는데, 우리는 장비 당첨ㅋ

선호하는 삼국지 히어로가 있다면, 요청해 보세요. 

 

맛은 알기 쉽게 설명하자면, 흔한 중국 바이주인 연태 구냥의 상위 호환인 맛이에요.

연태에서 날카롭게 들어오는 과일향(파인애플)이 좀 덜한 깔끔한 맛입니다.

먼저 중국술과 페어링이 좋은 튀김류, 칠리 탕수육을 시켜보았습니다.

감칠맛과 약간의 매콤함, 기분 좋은 짭짤함이 좋아요. 땅콩가루가 고소함을 더해주고,

줄기콩 토핑이 이국적인 맛을 더합니다. 자칫 짜게 느껴진다면 바닥에 깔린 양배추채와 곁들여먹으면 딱 좋아요.

껍질만 많은 탕수육이 아니라, 고기가 실한데, 도톰하지만 질기지 않고 부드러워요.

두 번째 안주, 우삼겹 짬뽕탕(19,000원) 괜히 추천메뉴가 아니었습니다. 묵직하고 진한 사골육수 한 입 딱 먹으면 뒤통수에서 매콤함이 올라옵니다. 사진보다 접시가 엄청 크고 깊은데, 차돌도 양껏 들어있고, 중짜 이상 깐 새우도 여러 마리, 야채와 면도 낭낭히 들어있어서 술, 식사로 손색없습니다. 절대 1인분은 아닙니다. 우리는 둘이 먹었지만, 3,4인 한 테이블에 하나 시키면 잘 나눠먹을 만합니다.

이게 차돌로 국물요리 해보면 아는데, 안 싱싱한 거 쓰면, 고기 비린맛이 있거든요? 이 집은 없습니다. 맛있어요.

매장 가운데 보이는 스크린으로는 그날, 그 날 핫한 경기를 볼 수 있습니다. 올림픽, 북중미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은 물론 토트넘, 뮌헨 등등 해외축구 중계도 같이 보고, 평소에는 이렇게 야구중계도 볼 수 있나 봐요. 오늘은 마침 LG와 KT의 KBO리그 중계를 보여주고 있네요. 엘지트윈스 팬으로서 개꿀이었습니다. 

옆 테이블 보면 이렇게 회사 동료끼리 스포츠 중계 같이 보면서 회식하시더라고요. 주요 경기 앞두고는 테이블 예약도 받는데요. 

국물(차돌 짬뽕탕)이랑 반찬(칠리 탕수육)이 좋으니까, 시켜본 X.O볶음밥입니다. 밥알 하나하나가 잘 볶아진 정통 볶음밥이었습니다.

짬뽕국물+볶음밥은 배운 사람의 조합입니다.

오 내가 샀는데, N빵 하자고  걸. 밑에 더치페이 계산기가 있네요. 직장인 밀집지역의 식당에서 유용한 기능입니다.

나가는 길에 본 부자 zone. 비싸 보입니다.

 

마곡에서 회사 다니는데, 내가 막내다. 내가 오늘 우리 팀 회식장소 정해야 한다. 예약하세요.

마곡나루에서 소개팅을 했는데, 분위기가 나쁘지 않다. 밥 먹고 2차로 술집 온다. 괜찮습니다.

 

 

 

짠~

반응형